티스토리 뷰
변비약 추천 (f. 변비 해결썰,방법)
최근 변비로 나락을 갈뻔한 사람임. 경험을 토대로 변비 탈출썰을 써보겠음.
사족이 길어 밑으로 내리시면 좋은 정보 나옵니다!
변비 생기기 열흘 전 나는 장염을 앓았고, 장염약을 먹으니 위경련+변비가 왔고 다시 병원에서 제산제 겸 변비약을 처방 받았다.
장염에 뒤이어 위경련까지 아 죽을 맛이네... 힘든 경험이지만 약 먹으니 금세 좋아졌으니 다행이지.
그런데 문제가 또 발생했다. 변을 안본지 수일간 지속 되었고, 오랜만에 신호가 와 변기에 앉으니 웬걸...
너무 커서 나오지가 않았음. 항문은 작은데 내 똥은 거대했고 직감적으로 알았다. 와... 이거 보통 크기 아니란걸..
언제나 그랬듯 술 먹으면 설사를 하기 때문에 그 날 친구들과 술을 먹었고, 다음 날 변기에 앉았다. 엥?... 이번에도 안 나오네? 변은 내 안에 쌓여서 점점 복부가 팽만해진 상태인데 거대한 똥이 응꼬에서 걸려 나오질 못한다.
나올랑 말랑...힘겨운 사투... 그러나 나는 변기에 오래 앉아있음 치질과 가까워진다는 사실과, 억지로 무식하게 힘줘봤자 나오지는 않고 똥꼬에 자극만 줄 것이란 걸 알기에 배변을 접었다.
응꼬에 걸려있는 답답함은 이루 말할 수 없이 더 커졌고 변비약을 먹어야겠단 생각을 하고, 일요일에 문을 여는 약국을 찾았다. 똥꼬에 똥이 걸려있는 상태가 너무 불쾌하고 아프고 해서... 당장이라도 해결을 봐야했음.
결국 내손에 쥐어진 변비약은 마그밀.. 병원에서 처방해주는 약이지만, 처방전 없이도 약국에서 구매 가능하다.
약국 방문 전 변비약 종류별로 공부해보고 나는 마그밀이 괜찮겠다 싶어서 구매함. 마그네슘염 제제로 장내 물을 끌어들이는 삼투성 완화제라고 한다.
내 변은 분명 크기도 하지만 엄청 딱딱할 거로 예상되어 변을 묽게 만들어야했음.
그리고 임산부들도 복용할 정도로 자극이 되지 않는 약이라 하고, 내성도 없다고 함. 만성 변비인들에게 인지도가 높았다.
약사언니가 말하길 효과는 빠르면 30분 후에서 6시간 이내라고 하던데 케바케인 것 같다. 나는 7시간만에 약간의 신호가 왔고, 토끼똥만한 것이 1/5 정도 나왔다. 이후로 안나옴 ㅠㅠㅠ 아직 연화가 안된 것 같았음. (약간의 희망)
그리고선 공복에 바로 2알을 더 복용하고 밤 11시경 배가 꾸룩꾸룩 소화되는 듯 소리가 나더니 (배가 아프진 않았음 이게 장점임) 변기에 앉았더니 이번엔 대성공! 팔뚝만한 똥이 어떻게 있었는지 경악을 금치 못함...
이 날은 온종일 변비 해결방법을 찾아 지식인, 유튜브, 커뮤니티 등 눈에 불을 켜고 찾아봤다. 사람이 절박하니 다른 건 할 생각도 못하고, 그저 똥똥똥... 내 뇌를 잠식해 버렸다.
변비 해결을 위해 하루동안 시도한 것
1. 아침 11시 마그밀 2정, 저녁 마그밀 2정
2. 오후 2시 스타벅스 돌체라떼 1잔 (설사라떼/변비라떼로 유명함)
3. 오후 4시 왕쥬 변비 꿀팁 따라하기
4. 오후 5시 키위 1개
- 똥 1/5 나옴. 나머지는 여전히 딱딱해서 항문에서 입구컷-
5. 저녁 7시 마그밀 2정
-밤 11시에 꾸룩꾸룩 하더니 거사 치룸-
오전 11시에 마그밀정 2알 먹고 오후 4시에 배변 시도해봄. 아직 꽉 막혀서 애가 빼꼼하고 다시 들어가 버림. 미친 불쾌함 ㅠㅠㅠ
아.... 오늘 안에 반드시 싸야겠단 의지로 각종 검색을 시도해보며 (왜냐면 마그밀 변비약을 먹어도 늦으면 다음날 효과가 나타난 단 경험썰을 많이 봤기에) 그저 빛처럼 다가온 영상.
왕쥬라는 분이 7년 전에 올린 변비 해결법인데 아직도 레전드 영상으로 조회수가 폭발함. 보다가 너무 웃겨서 빵 터지며... 댓글 보는데 어라? 그저 웃긴 말인줄만 알았는데 간증글들이 쏟아져 나온다.
댓글을 보면 볼수록 해볼까? 싶어서 그래! 하자! 급하니까 이 수밖에 더 있냐! 란 말에 일회용 장갑을 가지고 비장하게 변기에 착석했다. 변기 커버 올리고 아예 그 위로 올라가 앉았다.
그리고 항문과 꼬리뼈 사이에 말한 굴곡있는 쏙~ 들어가는 부위에 지압,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다. 결론은 난 실패함.
이런 성공류의 댓글이 어마어마하게 많았음. 계속하면 변이 나온다는..포기하지 말라는... 난 계속해도 안나오던데? 의외로 위치를 못찾는 사람들도 많았다. 나도 여기가 맞나? 긴가민가 했는데 어떤 변비러가 블로그에 자세하게 글과 함께 설명해줬다. (아래글 참조)
https://m.blog.naver.com/herbbread/222712705934
변비 똥 쉽게 누는 방법!
심한 변비에는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래도 변비가 많이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꽤 도움이 ...
blog.naver.com
세상에는 변비를 겪는 사람이 많고 또 한 번에 그치지 않고 만성변비러들이 많다는 걸 깨닫고, 동지애가 생겼다. 나도 변비로 미칠듯해 초록창에 폭풍 검색했고.... 똥꼬에 참기름 바른다, 면봉에 바세린을 묻혀 항문 마사지를 하낟. 별의별 내용을 다 볼 수 있었다.
◈ 변비에 좋다하는 모든 방법 총동원 해보자!
플레인요거트+프락토 올리고당
이 레시피가 커뮤니티에 핫하다. 맛도 있고 변비 탈출에도 도움이 되는 레시피.
https://link.coupang.com/a/tlg2G
백설 프락토 올리고당
COUPANG
www.coupang.com
https://link.coupang.com/a/tlhhn
후디스 그릭요거트 달지않은 저지방
COUPANG
www.coupang.com
https://link.coupang.com/a/tlhNk
어니스트 코코넛 MCT 오일 C8
COUPANG
www.coupang.com
mct오일은 카프릴산이라는 성분이 장내 유해균을 죽여 장건강에 도움을 줌
마그밀 먹어도 반응 안왔지만 mct 오일로 쾌변하신 분의 제보
https://link.coupang.com/a/tliod
일년내내 즐거운 나의 즙 유산균 푸룬주스
COUPANG
www.coupang.com
일반 푸룬주스는 독하지 않고 딥푸른 주스도 있지만 변비약 성분이 있어서 인체에 유해하다고 한다. 마그밀정과는 다른 성분이라 배아프고 난리도 아니라고 함. 일반 푸룬주스는 약제가 들어간 게 아니니 안심하고 먹어도 될 듯.
https://link.coupang.com/a/tliXC
종근당건강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COUPANG
www.coupang.com
유산균 말해 뭐해. 종근당께 가장 유명해서 가져와봄. 정말 공포 그자체의 변비 경험을 하고선 종근당 생유산균 주문함. 장트러블 잘 생기고 장 면연력이 안 좋으면 유산균 섭취 무조건 추천한다.
https://link.coupang.com/a/tljgj
고산지 재배 당도선별 사과
COUPANG
www.coupang.com
아침에 먹는 사과가 그렇게 좋다고 하니 배변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한다. 나도 매일 아침 먹는중인데, 확실히 아침에 먹으면 오후에 신호 온다. 건강하게 신호 오니 좋은 것 같다. 역시 건강을 위해선 식이섬유가 들어간 과일이 많이 먹어줘야 함.
https://link.coupang.com/a/tljGn
제스프리 왕점보 썬골드키위
COUPANG
www.coupang.com
키위는 한 번 먹기에 적당한 양이라 좋다. 칼질도 매우 잘되서 좋고. 요즘 키위가 대세 중의 대세인 것 같다. (변비 쪽으로)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아이템은 바로 폼롤러이다.
인체는 신비하고 신체는 유기적인 구조이다. 위장 쪽이 나쁘면 등이 결리고 아플 수 있다. 이건 한의학적 접근법인데 생각해보면 장염 걸렸을 때도 등이 아팠고, 술 먹은 다음날도 등이 아팠고, 변비로 똥이 가득 쌓였을 때도 등이 아팠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폼롤러로 근육을 풀어주면 뻐근함이 좀 사그라든다. 내가 집에 두고 매일마다 폼롤러로 등을 비비는 이유이다.
폼롤러 입문자는 EVA를 추천함. 적당한 강도이며 EPP 사면 아파서 하지도 않고 집에서 먼지만 쌓인다.
https://link.coupang.com/a/tllBk
코멧 EVA 편안한 폼롤러
COUPANG
www.coupang.com
-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메디컬 케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이저 제모 몇회 해야해? (원리,주기,효과,부작용 알려드림!) (0) | 2022.08.21 |
---|---|
울트라콜 100,200 차이 (나는 뭘하면 좋을까?) (2) | 2022.07.29 |
내성없는 보톡스 @ 제오민 파헤쳐보자! (0) | 2022.07.13 |
골드 PTT vs PDT (어느것이 여드름에 효과적일까?) (0) | 2022.07.05 |
키오머3 아토피, 여드름에 좋을까? 효과 알려드림! (0) | 2022.06.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