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코필러 부작용 꼭 알고 맞으세요!


 

낮은 콧대를 자연스럽게 높여주는 코필러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코필러를 선호하는 이유는 성형과는 다르게 간편하게 끝내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어서일 것입니다. 그런데 필러의 부작용이 언론에 노출되면서 많은 분들이 코필러 부작용의 공포감을 느낍니다.

 

 

코는 스킨이 얇고 혈관이 많이 분포되는 부위입니다. 특히 코 끝은 상대적으로 혈관이 많이 몰려있습니다. 자칫 필러가 혈관으로 주입될 경우 피부 괴사 및 실명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콧등이 눈으로 가는 혈관과 연결되어 있어 아주 드물게 실명이 된다고 합니다.

 

 

또 코 부위의 조직이 굉장히 얇고, 혈액공급도 적고, 대사량이 적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혈관에 잘못 주입되면 괴사라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코필러를 가장 위험한 부위 중 하나이며 난이도가 높은 편입니다.

과도한 양을 주입할 시에는 압력 때문에 혈관에 들어갈 우려도 있으니 과욕을 부리면 안 되겠습니다. 충분히 경험이 많고 숙련도 높은 의사 선생님께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다른 부작용은 육아종, 결절입니다.  콩알처럼 몽우리가 만져지면서 튀어나온 경우인데요.  면역 반응에 의해 생긴는 육아종은 작은 결절의 염증성 병변이에요. 몸의 컨디션이 저하되고 면역력이 약해졌을 때 체내에 있던 필러를 이물이라고 인식되어 우리 몸이 스스로 보호하기 위해 일을 합니다. 그 결과 캡슐처럼 딱딱하게 변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육아종이 발생했을 때는 지체하지 않고 병원에 내방하여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육아종을 방치하여 악화될 경우 피부가 심하게 울퉁불퉁하게 변할 수 있습니다. 

 

 

 

코필러 다른 단점은 시간이 지남에따라 필러가 퍼지면서 모양 변형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날렵했던 콧대가 점차적으로 뭉툭하게 변합니다. 심한 경우도 일명 아바타 코가 됩니다. 이는 필러 주입량이 많을수록 더욱 퍼짐도 심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코필러 시술을 받는 이유는 간단하고, 돌이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코 수술은 모양이 마음에 안 들면 돌이킬 수 없습니다. 물론 재수술을 하면 되지만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 내가 원하던 코를 완성시키기에는 역부족입니다. 반면 코필러는 마음에 안 들면 손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녹이는 주사로 해결할 수가 있죠. 또 코도 시대에 따라 유행하는 모양이 다르므로 필러로 유행에 따라 예쁜 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짧은 콧대, 낮은 콧대, 매부리코, 납작한 코끝, 화살코, 휜코 등 필러를 통해 교정이 가능합니다. 우리가 흔히 듣던 무시무시한 코필러 부작용은 흔히 일어나는 일이 아닙니다. 만에 하나 나타나는 부작용인 괴사, 실명 중 실명 사례는 본 적이 없습니다. 굳이 따져 본다면 실명보다는 괴사가 더 많습니다. 한 번 괴사 되면 혈액공급이 그쪽으로는 되지 않기 때문에 완벽히 복구하기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 흉터는 영구적으로 남는 건 기본입니다. 코필러는 중대한 일이므로 꼭 안전하게 잘하는 병원에서 하시는 거 잊지 마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