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j

강민경 이번에도 논란이 터져버렸네요.다비치의 강민경님은 지난해 뒷광고 논란으로 애먹은 적이 있는데 이번 채용공고 논란으로 인성이 드러나게 되었습니다.

 

한 번은 그저 덮을 수 있다 쳐도 연이어 돈과 관련된 논란이 터지니 수많은 팬들이 실망을 하기 시작했습니다.대체 강민경 이번 논란이 뭐길래 이렇게 떠들썩 한걸까요?

 

강민경은 의류쇼핑몰을 운영중에 있는데요. 아비에무아라는 쇼핑몰이 강민경의 유명세를 타 단기간 안에 매출을 껑충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 런칭한 강민경 의류 쇼핑몰의 최근 매출액은 34억을 기록했다고 하죠.

 

 

 

 

아비에무아 잡코리아에 등록된 정보를 보면 매출액이 12억으로 잡힌 걸 보면 최근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모양입니다. 따라서 사원도 6명이 아니고 성장세에 따라 인원 충원을 했을 것이라 보여집니다.

 

들리는 말에 의하면 사원 수가 12명이라고 하는데요. 전체 평균 연봉이 2,377만원이라는 것도 2020년 기준이겠죠?

 

이번 채용 공고에서 강민경은 열정페이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학력 대졸 2,3년 이상 나이와 성별은 무관입니다.

 

담당 업무는 온라인 쇼핑몰 CS 응대, 온라인 쇼핑몰 전화, 게시판, 카카오톡, 이메일 상담, 해외 고객 이메일 영어 응대, 주문, 출고, 배송, 교환/반품, 제품 정보 등 전반적인 상담 업무, 오배송, 불량, 품질관련 고객 클레임 상담 업무, 주문서 수집 및 출고/반품 관련 물류센터 소통, 기타 CS제반 사무 업무, 고객문의 분석을 통한 운영 정책 기획 수립입니다.

 

지원자격으로는 3년 이상 온라인몰 CS 업무 경락자, 카페 24, 이지어드민, 이지플레이 처리 능숙자,

 

CS 직무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자, 능숙하고 침착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보유, 유연한 컴플레인 대처 능력보유, 엑셀 활용 중급 이상입니다.

 

우대사항은 패션 브랜드 경험자, 뷰티용품 경험자, 고객서비스 업무 경험자, 빠른 업무 습득 가능한 자, 이커머스,오픈마켓 서비스에 대한 경험이 있거나 능숙하신 분(ex. 무신사, 29cm, W컨셉 등), 3PL 경험에 있거나 관리가 능숙하신 분, 컴퓨터 활용 가능자 (QA활용, 업무 메신저 등 ), 영어 이메일 작성 가능자, 밝은 성격과 긍정적인 마인드, 진정성과 책임가 있는 태도입니다.

 

 

이처럼 채용 공고를 구인사이트에 올리면서 본인의 인스타에도 홍보를 했습니다. 3년 이상 경력자를 원하면서 연봉 2,500만원을 책정한 소식이 알려지며 네티즌들의 비난을 사고 있습니다.

 

2500만원이면 세후 187만원 정도가 되는데요. 하지만 강민경은 신입 채용시의 연봉이 기재되었다며 실수를 했다고 하는데요. 들리는 바에 따르면 아비에무아는 신입을 거의 채용하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논란을 덮고 싶어 사실을 인정하지 않고 변명을 했다는 추측이 오가고 있습니다.

 

강민경 측에서는 현재 아비에무아는 4대보험 및 법적 수당은 물론 3년 근속 시 1개월의 유급 안식월 휴가 사용과, 필요 시 유연근무제가 가능하며, 연/월차 사용 및 필요 물품 지원, 식대 및 간식제공, 아비에무아 제품 제공, 직원가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설과 추석 명절 생일에는 상품권을 제공하며 작게나마 연봉 외 혜택을 드리고자 애쓰고 있습니다.

해명문에서는 위와 같은 내용도 보입니다.

 

아비에무아 복리후생으로는 공기청정기, 사무용품 지급이 적혀있는데요. 이걸 과연 복리후생이라고 적어놓을만 할까요? 사무용품 제공이 안되는 기업도 있나요? 스스로 생각했을 때 직원들의 처우를 제대로 해줬는지 부끄러움이 없는 대표인지 돌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