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제 10부제 코로나백신 예약제가 끝났는데요. 예약한다고 바로 접종이 가능한 것도 아니라 추후 개인적인 일이 생겼을 때 변경을 해야겠죠? 코로나 백신 예약 날짜 및 시간 또는 장소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코로나 백신은 날짜 변경이 결코 바로 가능한 건 아니더라고요. 절차상 취소를 하고 재예약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도 있고요. 일단 10부제 신청하는 해당 날짜에 신청하고 당일에 바로 변경은 가능했지만 해당 날짜가 하루라도 초과하면 불가능했습니다. 현시점에서는 10부제 예약 기간도 끝났으니 예약 변경은 바로 불가하고, 취소 후 재예약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코로나 백신 예약을 마치면 카톡 또는 문자로 예약번호를 안내해주는데요.  http://ncvr.kdca.go.kr 사전예약 사이트에 접속하여 예약번호를 가지고 취소를 먼저 하시고 다시 신청하면 됩니다. 단점은 날짜를 앞당길 확률은 희박하고 본래 예정했던 날짜보다 더 미뤄질 가능성이 높아요. 

 

Photo by Ashkan Forouzani on Unsplash

2차 백신 예약일은 자동으로 설정이 되는데요. 주어진 날짜는 자동 설정된 거라 스케줄 조정을 원하신다면 1399 질병관리본부에 전화하시면 됩니다. 단, 많은 사람들이 전화하는만큼 통화 연결이 어려운 게 예삿일입니다.

지역 관할 보건소에 전화하여 변경하는 방법도 있는데 질병관리본부보다는 통화 연결이 쉽지만 이마저도 쉽지 않다고 합니다. 가장 에너지 소모를 덜한 방법은 예약한 병원에 직접 전화하여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따라서 우선적으로 접종기관에 전화하신 후 병원에서 변경을 못할 수도 있습니다. 아마 사이트 내에 등록을 해야 하는데 그 방법을 몰라서일까요? 접종 병원에 문의하셔서 변경이 된다 하면 손쉽게 가능한 거고, 못한다 하면 지역 보건소 연락 취하시고 그마저도 안된다면 1633 전화를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